Skip to content

45대 김병욱

2011-07-19 13:06:58

어제 얘기 잠깐 나누었지만 오늘 글 보고 내 생각을 이야기 하지면

어제도 얘기 했지만 대주제가 꼭 마케팅! 이라고 못박아 놓고 할 필요는 없을거 같다는게 내 생각..
마케팅! 해놓고 하다보면 또 예전에 비슷한 방식으로 가지 않을까 싶어

그리고 어떤 산업을 정해서 상품개발 + 마케팅을 한다
물론 좋은 생각이지만 한 달안에 상품개발에 마케팅까지 쉽지 않을거고 분량도 길고
그리고 나중에 우열을 가린다고해도 어떤 상품을 개발했느냐에 따라 굉장히 많은 변수가 생기지 않을까 싶어

그리고 광표댓글에서 한 상품을 정해서 마케팅 한다!
라고 했는데 이건 다른 변수 없이 마케팅만 각 조가 생각하면 되기 때문에 상품개발 + 마케팅 보단 나은 방향이지만,
이미 현제 나와있는 제품들은 기업에서 충분히 마케팅을 잘 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때문에
막상 심포가 시작하면 신업생들과 스텝들이 마케팅 방법을 찾아서 진행하기 쉽지 않을것 같은 느낌;

여기까지는 지금까지 나온 의견이고 내 생각을 덧붙인거고, 아마 이 다음에 나올 아이디어로는

좋은 제품이긴 한데 판매가 저조하거나, 마케팅이 실패 했다고 생각하는 제품을 찾아
새롭게 마케팅을 해서 상품을 더 돋보이게 해보자!
이정도 의견이 나올 거 같은데
여기까지 나온다면 내가 1, 2학년 때 심포를 하면서 마케팅 주제였던 심포에서 항상 나왔던 의견의 흐름과 일치하는거 같은..ㅋㅋ

이런 의견들이 나오는 이유는 너무 마케팅이라는 틀 안에서 생각되는게 아닌가 싶어
물론 지금 당장 어떻게 바꾸겠다라고 쉽게 얘긴 못하겠지만
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스텝 그리고 선배님들하고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좋은 방향으로 잡을 수 있을거 같아~
어차피 2주정도면 열심해 해도 충분히 발표까지 잘 할 수 있잖아ㅋㅋ

좀 더 여유를 갖고 생각해보는 자세가 필요할듯!

댓글 쓰기

Powered by Xpress Engine / Designed by Sketchbook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나눔글꼴 설치 안내


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.

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
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.

설치 취소
유인용 트랩 : 절대클릭하지 마십시요. 클릭하시면 블랙홀에 빠집니다. Do NOT follow this link or you will be banned from the site!